'건국전쟁'의 박수엔 이유가 있다

SNS에는 26년 만에 돌아온 ‘슬램덩크를 ‘알현한 감동 후기와 오랜 덕심을 고백하는 찬양 글.

꼬인 공급망은 점차 풀리고 있으나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지는 못할 것이다.경기 침체 전망에도 실업률이 여전히 낮아 정책 당국자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건국전쟁'의 박수엔 이유가 있다

이외에도 점검해야 할 대외변수가 많다.반도체 등 주력 수출품 경기 둔화.그렇다면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까.

'건국전쟁'의 박수엔 이유가 있다

하지만 노동·환경·인권·디지털·공급망·반부패·조세 등 다양한 의제를 포함하고 있어서 비록 시장접근 분야가 제외됐지만 섬세하게 대응해야 한다.한국에 큰 영향을 주는 중국의 경우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갑자기 전환했다.

'건국전쟁'의 박수엔 이유가 있다

게다가 지난해 2월 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 전쟁은 해를 넘기며 세계 경제에 여전히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당분간 이어질 공급망의 분절화와 국제 공조의 파편화 현상은 낙관적 전망을 망설이게 한다.그러나 구인난의 배후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하지만 노동·환경·인권·디지털·공급망·반부패·조세 등 다양한 의제를 포함하고 있어서 비록 시장접근 분야가 제외됐지만 섬세하게 대응해야 한다.팬데믹 이후 노동시장 구조가 비대면 산업 중심으로 바뀌었다는 구조적 변화론으로 흔히 설명한다.

※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은 중국 경제 회복세에도 2% 중반대로 예상한다.

(1272)
Previous 2024-11-22 15:34
Next 2024-11-22 17:35